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컨슈머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SK텔레콤 vs GS25 요금제...최고는?

by 오우너 2018. 6. 23.
728x90
반응형

오늘은 SK텔레콤과 GS25 요금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비교하려 합니다.

굳이 SK텔레콤과 GS25요금제를 비교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좀 더 저렴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찾으려는 연구이기도 했고, 내가 쓰던 SK텔레콤 보다 저렴한 데이터 요금제를 찾으려 했기 때문이다.

 

요금제 비교 중 가장 중요한 사항은 당연히 데이터 무제한은 당연한 것이고, 1번째는 제일 싼 요금, 2번째 속도제어, 3번째는 무료통화와 무료문자 였다.

이유는 통화, 문자는 별로 안하고 카톡등으로 대신하기 때문이다.

우선 SK텔레콤 데이터 요금제를 본다.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먼저 전국민 무한75+LTE안심옵션, 전국민무한85, 전국민무한 100 보였다.

 

 

좀 더 찾아보니 먼저 밴드 데이터 퍼펙트와 밴드 데이터 퍼펙트S가 더 있었다.

 

표에서 기본제공 테이터는 정도면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일일2GB씩 주는 것으로 일일 데이터 소비량은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난 비교적 데이터 헤비유저가 아니기? 때문에 이정도면 충분하고도 남는다.

집전화, 이동전화 무제한은 있으면 좋고 없어도 아쉬울  뿐 별로 소용이 없었다.

 

그 다음으로 GS25 요금제를 보자!

 

 

역시 홈페이지 내용을 찾아보았고, 기본 데이터는 15GB 이고, 음성100분, 문자100건을 기본 제공하고 있다. 일일 2GB를 제공하고 있지 않아 많이 아쉬웠다.

다른 분은 음성 100분과 문자 100건이 아쉽다고 느낄 분들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난 음성 100분은 커녕 60분도 채우기 어려웠다. 친한분들과는 카톡 음성, 문자 채팅으로 충분히 대신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문자는 거의 쓸 일이...

 

홈페이지 탐방은 이것으로 끝났다. 다음은 요금제 테이블을 표로 만들어 비교해보기 했다.

 

 

 

데이터 무제한 속도제어는 3Mbps로 같았고, 음성-문자는 sk텔레콤이 무제한과 GS25가 100분 100건이였다. 기본 데이터 제공량은 요금제에 따라 달랐지만, 대체로 sk텔레콤이 우세 했다.

그러나 내 맘의 1순위는 역시 요금이었다. 거의 2배 차이가 난다. 물론 sk텔레콤에서 제일 저렴한 밴드 데이터 퍼펙트 선택약정25% 와의 차이이다.

여기서 눈여겨 봐야 할내용은 선택약정 25%이다. 선택약정도 약정이다. 종류는 12개월과 24월이다. 중간에 해지하면 당연히 위약금이 나온다.

 

더 웃긴 건 핸드폰 개통 후 24개월 이상이어야 한다. 물론 다른 통신사라면 6개월 이란다.

 

결론 sk텔레콤에서 일일2GB씩 주지만, 어차피 현재의 나는 1달에 15GB라면 충분할 것이다. 물론 넘을 수도 있지만 속도제어도 3Mbps여서(400kbps에 비하면 천국이다.) 인터넷은 기본이고, 동영상 정도는 충분히?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 좋은 것은 약정할인이 없어 위약금이 없다. 정 안되겠다 싶으면 다른 곳으로 이동이 충분히 용이하다.

 

- PS

그런데 이 글을 보고 이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든다면 다른 부분도 충분히 고려해야한다. 우리나라 유일하게 sk텔레콤에만 존재하는 할인제도들이 있기 때문이다.

먼저 지금은 없는 TB끼리 온가족무료, 인터넷과 이동전화를 결합하면 인터넷이 무료인 결합 요금제이다.

나도 이 결합요금제로 인터넷을 무료로 쓰고 있다. 가족 중 3명이면 SK텔레콤이면 인터넷 무료인데 가입은 불가능한데 명의변경은 가능하다.

난 명의변경으로 여전히 인터넷을 무료로 쓰고있다.

두 번째는 온가족플랜 가입회선 수에 따라 핸폰요금을 할인을 해주기 때문에 가입되어 있다면 한 번도 생각해봐야 비교해봐야 한다.

마지막으로 T끼리 온가족 할인이다. 현존 최고의 할인제도이고 가족들끼리 가입기간 합산기간에 따라 이동전화 월정액을 최대 50%까지 할인까지 할인해주는데 30년 이상이면 30~50%할인 해준다.

밴드 요금제는 30%, 전국민할인은 50% 이다. 아마 GS25요금제와 비슷하게 나올 것이다. 이분들은 이동할 필요가 전혀 없다....헐

 

다음엔 GS25요금제 실제 가입기와 사용기도 써 볼까한다...시간이 된다면...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