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머스크의 'LA 초고속 터널' 거의 완공...

by 오우너 2018. 5. 13.
728x90
반응형

테슬라의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가 'LA 초고속 터널' 동영상을 공개 했다고 합니다.

하루 정도 지난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동영상의 벌써 조회수가 246만 되는군요.

자신의 인스타 메세지에 'LA아래에 있는 첫번째 지루한 회사 터널이 거의 완성되었다! 최종적인 규제 승인이 있을 때까지, 우리는 몇달 안에 대중들에게 무임 승차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도와 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 드립니다. 선출된 공직자와 규제 당국의 강력한 지원은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
이전 게시물에서 언급했듯이, 일단 완전히 작동되면(데모 시스템은 무료로 제공), 이 시스템은 항상 버스 티켓 가격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를 위한 포드에 우선 순위를 제공한다.'

이런 메세지와 함께 말이죠.

 

출처 :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

 

일론 머스크 인스타그램 동영상 주소 링크

https://www.instagram.com/p/BinoVT6Acpd/?taken-by=elonmusk

 

이 터널을 통해 차량 자체를 고속으로 이동 LA 교통체증을 없앤다는 계획입니다. 터널의 크기로 보아 승용차 정도는 충분히 이동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개한 1단계 구간은 호손에 있는 스페이스X 주차장에서 405번 고속도로를 따라 LA국제공항(LAX)을 잇는다고하는데, 2.7마일(4.3㎞)로 짧은 구간이지만 LA 시내에서 가장 심한 상습 정체 구간으로 출퇴근 때 1시간 20분씩 걸리는데 완공되면 5분 안에 주파할 수 있는 속도랍니다.

장기적으로는 캡슐형 진공 열차 ‘하이퍼루프’로  뉴욕에서 워싱턴DC까지 30분에 주파하는 초고속 터널을 파겠다는 것이 그의 구상입니다. 한국에도 이런 구상이 가능할까요? 한국의 수도권 교통체증도 엄청나니까요. GTX보다 차라리 이런 셔틀이 낫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