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625

정부, 택배대란 대책...막을 수 있을까?...아파트 지하주차장 높이 2.7m 이상으로 상향 앞으로는 지상공원형 아파트에서 택배차량 등 진입 관련 갈등이 예방되고 어린이·노약자 등을 포함한 보행자의 교통안전이 개선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지상공원형 아파트 대상 지하주차장 층 높이를 높이는 내용 등을 포함한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칙’, ‘공동주택관리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40일 간(`18. 6. 20.~7. 30.) 입법예고한다. * 이번에 개정되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지상공원형 아파트 등에 대해 지하주차장 층 높이가 기존 2.3m 이상에서 2.7m 이상으로 확대된다. 단지 내 도로를 활용해 각 동으로 차량 접근이 불가능한 공동주택 단지에 대해서는 지하주차장 층고를 택배 등 통상적인 단지 출입차량의 높이를 고려하여 2.7m 이상으로 설계하도록 의.. 2018. 6. 30.
[스마트 컨슈머] 제습기 성능 비교 정보...2개의 1등급 제품이 실제로는 2등급 제습기는 여름 장마철에만 습기제거용으로 사용하던 제품이었으나, 최근에는 공기청정 겸용 제품이 출시되고 결로나 곰팡이 억제 및 의류 건조 기능을 강조하면서 특정계절뿐만 아니라 4계절 사용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시중에서 제습기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는 8개사 12개 제품을 대상으로 전기안전성, 에너지효율, 소음 및 적용면적 등 성능 시험을 금융소비자연맹에서 실시하였다. * 제습기 12개 제품의 제습기성능 시험 결과, 2개 제품이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의 표기값과 시험 결과값이 다르게 나타났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의 경우 반드시 지켜야 하는 사항으로, 제품에 표시된 등급과 시험 결과는 일치되어야 한다. 그러나 시험결과 2개 제품에서 표시된 소비효율등급은 ‘1등급’이지만, 시험결과는 ‘2등급’으로 나타났다.(위닉스 D.. 2018. 6. 29.
한강 반포대교 무재개 분수...갤럭시s7 몇 일전 오랜만에 한강을 찾았어요... 한강 다리에서 분수가 나온다는 곳 있다는 걸 몇 일 전 알았어요... 와!! 신기하고 멋 있었네요... 연인들도 많고...ㅋㅋㅋ 왜 이제야 알았는지 한심하군요... 좋아서 갤럭시 s7으로 동영상을 찍고 gif와 유튜브에 남겼어요... 참 신기했어요... 나중에 다시 와보고 싶은 곳이에요.. 2018. 6. 28.
국내 자동차 리콜 정보...현대·기아자동차 송풍구 백색가루(에바가루) 리콜 권고(3개 차종 39만여대) 국토교통부는 현대·기아자동차(주)에서 제작·판매한 쏘렌토(UM) 등에서 발생하는 에어컨 송풍구 백색가루(일명:에바가루) 분출 현상에 대하여 공개 무상수리를 권고(‘18.6.22.)하였다고 밝혔다. 조사결과, 에어컨 증발기(에바포레이터)의 알루미늄 표면처리공정 불량으로 증발기 표면의 알루미늄이 부식되고 이로 인해 형성된 백색가루가 에어컨 가동 시 송풍구로부터 분출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그리고 해당 물질의 성분 분석을 위해 분출 차량의 증발기에서 시료를 채취하여 성분 분석 전문기관(한국세라믹기술원)에 의뢰한 결과, 주성분이 ’수산화알루미늄‘ 인 것으로 분석되었다. * 에어컨 증발기(에바포레이터) : 에어컨 증발기 주변의 열을 흡수하여 찬공기를 만드는 장치. 이에 현대·기아자동차(주)는 그간 ‘백색가루’ 분.. 2018. 6. 27.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