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18/0534

카드사 포인트 1포인트부터 현금화 가능? 그 동안 신용카드 포인트는 카드상품을 홍보하고, 카드회원의 모집을 위한 카드사의 대표적 마케팅 수단으로, 카드이용 증가 및 카드사 간 회원 유치경쟁이 심화되면서 포인트 적립액은 매년 증가되었다. 그러나, 카드사의 포인트 사용 제약 조건 등으로 소비자들이 사용하지 못하고 소멸되는 포인트도 연간 1천억원을 상회한다고 한다. 이에 금융감독원이 업계와 함께 소비자가 손쉽게 포인트를 현금화하여 사용할 수 있고, 제휴 가맹점의 휴․폐업 등으로 그동안 사용이 곤란했던 제휴 포인트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고 한다. 현재도 소비자는 카드 포인트를 이용해 물품을 구매하거나 카드대금 결제계좌 입금을 통해 현금화 할 수 있으나 일부 카드사는 일정 포인트(예: 1만 포인트) 이상에 대해서만 현금화를 허용하는 등 포인트를 현.. 2018. 5. 30.
안마의자, 고령자나 뼈 관련 질환자 등 사용 주의 최근 뭉친 근육을 풀어주거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안마의자를 구입·렌탈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으며, 일정 시간 유료로 안마의자에서 휴식할 수 있는 안마카페도 성업 중이다. 그러나 이용자의 신체 특성이나 질병 유무를 고려 하지 않고 사용하거나, 안마강도를 너무 세게 하는 등 무리하게 사용할 경우 오히려 신체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사진출처 : 바디프렌드 최근 3년간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전기 안마기 위해사례는 총 262건으로, 이 중 안마의자 관련 사례가 전체의 56.5%(148건)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안마의자 사용 중 부작용이나 상해가 발생한 72건을 분석한 결과, ‘통증’이 29.2%(21건)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골절’, ‘염좌’ 등 ‘근육.. 2018. 5. 29.
[스마트컨슈머] 어린이음료 일부제품, 당류 함량 높아 구입시 확인할 필요!! 가격 · 품질 비교정보 어린이음료는 인기 캐릭터를 제품명이나 포장에 사용하고 있어 어린이들이 즐겨 찾으나, 당분 과다 섭취와 식품첨가물 등의 안전성에 대하여 의구심을 갖는 소비자도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상품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어린이음료 14개 제품의 안전성, 품질 등에 대한 시험 및 평가를 실시했다. 시험결과, 당류는 시험대상 제품 간 함량 차이가 컸고, 산성도(pH) 측정 결과 전 제품이 산성을 띠는 것으로 나타났다. 색소, 보존료 등 안전성 항목은 전 제품이 음료 기준에 적합했으나, 1개 제품은 표시 개선이 필요하여 해당 업체에 시정을 권고했고 동 업체는 한국소비자원의 권고를 수용하여 영양성분표시를 자율적으로 개선키로 했다. * 시험대상 제품 국내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중인 .. 2018. 5. 24.
Happy Week! 전화 및 온라인 방문포장 피자 주문 시 40% 할인 와우! 도미노에서 40% 할인소식이 있네요! 5월21일 월요일부터 5월 27일까지 전화 및 온라인 방문포장 피자 주문하면 40% 할인 소식이네요! 원래 화요일마다 방문포장하면 40% 할인이 있었는데 이번주 내내 40% 할인 이네요!! 그리고 한가지 소식 더 도이치 휠레 앙코르 이벤트도 합니다. 제가 도이치 휠레 피자를 정말 좋아했는데... 이 메뉴가 얼마전 부터 없어져서 실망 많이했어요. 그런데 이번 6월 7일까지만 앙코르 이벤트로 주문 가능 하다고 합니다. 전 꼭 먹어 보고 싶네요. 2018. 5. 22.
728x90
반응형